자 주 하 시 는 질 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공주도령서당 댓글 0건 조회 7,632회 작성일 14-05-16 17:17본문
♥ 몇 학년부터 참가할 수 있나요?
- 유치부 7세부터 초등부, 중등부 1학년까지 참가 할 수 있답니다.
♥ 반편성은 어떻게 하나요?
- 반편성은 남자반 여자반이 구별이 되며 한반에 15~18명정도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 남자반 같은 경우에는 저학년반, 고학년반, 중학생반으로 편성됩니다.
♥ 잘 적응 할까요?
- 아이들은 부모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잘 적응합니다. 저희 여러 선생님들께서 아이들 숙소에서 함께 생활을 해주시고 계시며 항상 아이들을 지켜보며 함께 하고 있답니다.
- 아이들의 능력을 믿어주세요.. 믿어주는 만큼 아이들은 용기를 내고 모든 일을 적극적으로 해 낸 답니다.
♥ 방에 샤워실, 화장실이 있나요?
- 예~ 방마다 샤워실, 화장실이 있습니다. 가끔 수세식이 아니냐고 문의 하시는 분들이계시기도 하지만 저희 서당은 좌변식 화장실이랍니다.
♥ 기수별 참가 인원은 어떻게 되나요?
- 참가인원은 기수별 60명정도 받고 있습니다. 4반~5반 정도로 나누고 있습니다.
♥ 아이들끼리 장난치거나 싸우지는 않나요?
- 호기심이 많은 아이들이라 장난치면서 간혹 싸움으로 번지기도 하는데요. 해결과정을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 나누며 풀어가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해결과정을 해결방법을 함께 알아보고 지혜롭게 생각하며 클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답니다.
♥ 예절교육을 받으면 얼마나 달라지나요?
- 예~ 물론 교육을 받으니 달라진다고 감히 말 할 수 있습니다. 어떤 부모님들은 “한달정도는 정말 잘하는데 한달이 넘으면 다시 그대로~~” 이렇게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행동은 가정의 분위기로 돌아갔을 뿐~ 생각은 남아있습니다. 서당에서 익히고 배운 내용은 머릿속에 항상 남아 아이들이 자라는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먼 훗날 아이들이 자라 어른이 되었을때 서당교육을 생각하고 밑거름이 되어 행동하게 될 것입니다.
♥ 안전한가요?
- 저희서당은 가건물이 없고 튼튼하게 지어진 단층 한옥건물입니다. 자연환경도 너무 아름답고 공기도 좋습니다. 이 곳에서 사는 사람들 모두가 이 터를 소중히 여기고 자연과 함께 하며 자연속에서 늘 행복을 느끼고 살고 있답니다. 아이들이 안전할 수 있도록 평상시에 저희들이 서당내부를 잘 가꾸고 있답니다.
♥ 아프거나 다치면 어떻게 하나요?
- 저희서당에서는 혹여 작은 다침에도 주의를 들여 신중하게 아이들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집 떠나와 있는 아이들에게 최선의 교육이 보살핌이라고 생각합니다. 병원치료를 해야하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그래도 24시간하는 공주현대종합병원과 공주바른정형외과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여기 서당에서는 차로 15분정도 걸린답니다.
♥ 아이와 언제 연락이 가능한가요?
- 아이를 떨어뜨려놓고 많이 보고 싶을텐데요. 아이들이 시간에 맞춰 교육을 받다보니 자주 연락하는 건 조금 힘든 상황입니다. 대신 일주일에 한번 금요일이나, 토요일(반별로다름)에 효도전화 드리는 시간에 전화를 하게 됩니다. 이때 많이 격려해주시고 따뜻한 말 나눠주세요
♥ 아이를 보러 갈 수 있나요?
- 예~ 저희들이 처음에는 모든 부모님들께 다녀가시라고 했었습니다. 하지만 집중력이 흐트러지고 약해져서 다시 교육을 해야하는 경우가 생기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교육기간이 긴 3,4주과정의 학부모님들만 상의 후 다녀가시도록 하고 있습니다.
♥ 편식이 심한데 어떻게 하나요?
- 규칙적으로 생활하는 습관이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옆에 잘 먹는 친구들을 보면서 나도 먹어 봐야겠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갖게 되고 한 번 먹어보니 “아~맛이 괜찮네”로 생각이 들면서 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일주일보다 이주째가 더 잘 먹고 시간이 흐를 수록 잘 먹게 됩니다. 농촌체험을 통해 먹거리를 직접 식단에 올려 보게 함으로써 음식에 대한 애착을 느끼며 잘 먹게 되는 과정이 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통해 성취감을 느끼고 활발히 움직임 속에 에너지가 돌아 밥맛도 음식 맛도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 회초리 훈육은 어떻게 하나요?
- 예절교육시 벗어난 행동을 했을 경우, 위험한 장난을 하는 경우, 다른사람에게 욕을 하거나 피해를 입히는 경우, 친구를 밀치고 심하게 뛰어다니는 경우, 싸움을 걸거나 해를 입히는 경우, 그리고 도리에 벗어나는 행동을 했을 경우 발바닥 2~3대 정도의 회초리 훈육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잠깐이라도 내 모습과 행동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하도록 하고자 함입니다. 소중하고 사랑스런 자녀들을 맡겨주심에 감사드리며 최선을 다해 잘 지도하겠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